본문 바로가기

2021/02

(3)
구글 애널리틱스 적용 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분석하기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글은 구글 애널리틱스을 이용 해서 블로그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유입자 로그를 확인하고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래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다른 사이트 유입 키워드는 보이지만 구글에서의 유입 키워드는 보이지 않아 키워드 분석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의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키워드를 확인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어떤 글이 인기가 많고 유입이 되는지를 보면서 포스팅 방식이나 카테고리의 방향을 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유입경로나 키워드가 단순해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글을 올리신..
2021년 스마트 워치 추천 BEST 4 - 후기 및 리뷰 추천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다들 즐거운 일상 보내고 있으신가요? 아직 시국인지라 우울하신 날들 보내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집에만 있으면 너무 우울해지고 하니 저는 요즘 취미로 사람 없는 새벽에 뛰거나 운동으로 달래고 있습니다 ㅎㅎ 그러다 보니 스마트워치를 쓰면서 굉장히 편리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할 글은 2021년 스마트워치 BEST 5를 추천하고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자! 보러 갑시다 BEST 1. 갤럭시 워치 3 일단 제일 많이 사용하고 그만큼 편리하게 돼있어서 쓰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굉장히 예쁘며, 스마트워치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원형 베젤이며 회전되는 스마트워치기에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며, 그냥 시계처럼 쓸 수 있게 디자인이 너무 좋습니다. 디자인은..
무료탬플릿 미리캔버스 사용법 -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과제할때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미리캔버스 사용법입니다! 과제할 때 포트폴리오나 PPT를 만들거나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다거나 저처럼 블로그 썸네일을 하시거나 하는 분들한테 굉장히 유용합니다! 만지기도 쉽고 굉장히 간편해서 자주 쓰는데요! 저는 가끔 블로그 작성할 때 노트북으로 하는데 노트북에 포토샵이 없어서 미리캔버스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저처럼 가볍게 웹으로 만지시고 싶으신 분들도 굉장히 편하게 쓰실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주 간단한 무료 탬플릿 미리캔버스 사용하는 법 알아보러 갑시다! 인터넷에 '미리캔버스'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아래 링크를 타셔도 됩니다.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우선 로그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