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2021년 스마트 워치 추천 BEST 4 - 후기 및 리뷰 추천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다들 즐거운 일상 보내고 있으신가요?

아직 시국인지라 우울하신 날들 보내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집에만 있으면 너무 우울해지고 하니 저는 요즘 취미로 사람 없는 새벽에 뛰거나 운동으로 달래고 있습니다 ㅎㅎ

그러다 보니 스마트워치를 쓰면서 굉장히 편리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할 글은 2021년 스마트워치 BEST 5를 추천하고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자! 보러 갑시다

 

BEST 1. 갤럭시 워치 3

일단 제일 많이 사용하고 그만큼 편리하게 돼있어서 쓰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굉장히 예쁘며, 스마트워치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원형 베젤이며 회전되는 스마트워치기에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며, 그냥 시계처럼 쓸 수 있게 디자인이 너무 좋습니다.

디자인은 취향이지만 제 취향에 맞는 것 같아요.

남성 사이즈는 45mm 여성 사이즈는 41mm입니다.

사이즈가 작은 편은 아니기에 운동할 때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스마트 워치기에 화면이 커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기에

운동할 때는 밴드형 스마트워치를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시리즈와 비교하여 화면이 더 커졌으며 무게도 가벼워졌다고 하네요.

일단 제일 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가죽 소재 스트랩인데요. 클래식한 느낌과 천연가죽의 질감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적인 부분은 이 정도로 소개드리고 역시 삼성제품의 장점은 내적인 부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삼성제품의 장점인 안드로이드 어플과의 호환성과 삼성 어플 이용, 여러 건강 관련 기능과 안전기능 등 장점이 많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삼성제품 (ex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버즈 등) 연결성도 좋은 점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시리즈로는 액티브 2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배터리 수명은 2일입니다.

삼성 홈페이지 기준으로 가격은 473,000원입니다

 

BEST 2. 애플 워치 6

 

사실 실용성 최강 스마트워치 중 갤럭시와 함께 투탑 제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나이키, 에르메스 콜라보 제품과 블랙 유니티 한정판도 판매 중입니다.

사실 애플 워치는 굉장히 이쁩니다 ㅎㅎ

디자인도 다양하고 스타일도 본인의 개성에 맞게 꾸미기 가장 좋으며 애플 제품 사용자 분들이라면 정말 구매하고 싶은 제품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케이스, 밴드, 버클, 소재 등 다양한 부분들이 세부적으로 스타일들이 나와있어서 정말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44mm 와 40mm로 나와있습니다.

애플 워치 기능은 굉장히 유명한데요, 피트니스 어플뿐만 아니라 심박 수 측정과 구조요청 기능으로 실제 사고를 방지한 사례 등이 있는데 보여주는 만큼 기술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다른 제품보다 많은 니트 수와 빠른 프로세서 등의 장점도 있습니다.

애플 기기 사용자 분들이라면 제가 추천하지 않더라도 한 번쯤 생각해게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가격과 전 시리즈와 똑같은 짧은 배터리 수명 정도 되겠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기준 가격은 539,000 ~ 원입니다.

BEST 3. 샤오미 스마트 밴드 5 (Mi 스마트 밴드 5)

 

가성비 갑 제품 샤오미 스마트 밴드 5입니다.

샤오미 제품들이 가성비로 유명한데요, 점점 기술력과 호환성들이 좋아지면서 기능으로서도 갑인 제품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써 위에 짧은 배터리 수명들과는 비교도 안 되는 14일의 배터리 수명과 피트니스 기능인 스포츠 모드와 수면 모니터링과 심박수 모니터링 등의 건강기능까지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약 11g의 가벼운 무게에 디자인도 귀여우며 이쁜 것 같습니다.

이름부터 밴드형 제품이며 운동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전 제품보다 화면이 20% 커졌으며 자석 충전으로 2시간 안에 완충이 됩니다.

그리고 호환성 문제도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불편한 점을 원래 못 느꼈어서 호환성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둘 다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실 엄연히 따지면 스마트워치 제품이라 하기는 애매하지만 워낙 괜찮은 제품이기에 대용 정도로 생각하셨으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 32,000원, NFC 제품 경우 38,000원에 출시됬었 습니다.

(샤오미에서 미 밴드 말고 스마트 워치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BEST 4. 화웨이 스마트워치 GT 2, GT PRO

 

가성비 제품 화웨이 GT입니다.

일단 46mm 비교적 큰 사이즈이며 무게는 약 52g 정도라고 합니다.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없는 게 없는 기능과 긴 배터리 수명인데요.

100가지 이상의 워크아웃 모드로 스포츠 관련 기능을 수행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을 데이터를 측정하여 기록하는 기능 등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날씨 기능과 수면 모니터링 기능까지 많은 기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14일 정도이며 무선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호환성 문제는 저는 별문제 없이 썼으며 IOS 같은 경우 지역에 따라 지원이 안될 수도 있다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 145,000원 정도입니다.

 

다들 집에 계시는 빈도가 많이 늘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저는 코로나 이후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집에만 있기 심심하신 분들은 위에 제품들 유용하게 쓰시면서 운동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더욱이 운동 열심히 해야겠네요 ㅠ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