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

(14)
구글 크롬 다운로드 파일 경로 지정하기/구글 크롬 다운받기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구글 크롬 쓰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팁입니다! 다른 브라우저 쓰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오페라나 크롬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만큼 빠르기도 하고 유용하게 쓰이기에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 중인데요. 다른 브라우저 쓰시는 분들도 그런 장점 때문에 크롬으로 옮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을 이용하다 보면 첨부파일이나 다운로드 파일들을 다운로드할 때 따로 지정을 안 해두셨다면 그냥 본인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이 받아졌을 거예요. 그러다 보니 갑자기 용량 부족이 뜨거나 다운로드 폴더에서 다시 옮겨야 하거나 굉장히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사실 크롬 설정에서 몇 개 만져주시면 쉽게 다운로드 파일 경로를 지정하실 수 있답니다. 한 번 알아보러 갑시다! 1. 구글 ..
2021년 삼성전자 배당일 - 특별배당과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요즘 주식 관련해서 삼성전자 기사를 들고 왔습니다! 어제 1월 28일 기사로 삼성전자에서 주주환원 정책을 확정 발표하며, 정규 배당 규모를 연간 9조 8000억 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는데요. 2020년까지 주주환원 정책에 따른 상향된 잉여재원을 활용하여 특별 배당금을 더해서 기준의 주당 1932원의 배당금을 지급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향후 3년 동안 기존과 같이 잉여현금흐름의 50%를 환원하는 주주환원 정책을 유지하면서 연간 정규 배당 규모를 확대한 겁니다. 참고로 2018~ 2020년에 배당금은 매년 9.6조 원으로 지급을 하였습니다. 올해부터 매년 연간 잉여현금흐름 실적을 공유하여 잔여재원 규모를 보여주고 잔여재원의 의미 있는 규모가 실현된다면 그중 일부를 조기 환원하..
2021년 연말 정산 하는 법 -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홈택스 연말정산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2020년 연말정산이 기간이 다가오면서 소득공제 신고서 작성 등 여러 가지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오랫동안 연말 정산을 하신 분들에게는 어렵지 않겠지만 사회초년생분들에게는 소득공제니 뭘 제출하라니 어디서 해야 하는지 등 연말 정산하는 법을 잘 모르실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저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사회초년생분들을 위한 연말정산하는 법에 대한 글인데요! 저번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로 더욱더 방법이 간편하고 쉬워졌습니다. 홈택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소득, 세액 자료 조회와 연말정산 환급받기 까지의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제도는 2021년인 올해를 기준으로 도입된 지 46년이 되었는데요. 연말 정산이라는 것이 사실 굉장히 어렵게 느껴..
노이즈 캔슬링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Best 5 - 추천 비교 및 후기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추천 및 후기인데요 옛날과는 다르게 거리에서 이어폰 쓰시는 분들 보면 거의 무선 이어폰들을 사용하시더라고요. 저는 예전부터 이어폰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사서 사용해보는데요. 제가 직접 제 돈으로 구입하여 사용해본 제품들로 추천 및 비교해드리겠습니다! 비교 기준은 가격에 따른 성능, 착용감 등 실제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을 바탕으로 비교했습니다. 1. 에어팟 프로(Airpod pro) □가격 : 250,000 ~ 270,000원 □제조사 : 애플 □노이즈 캔슬링 방식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기능 O □방수 IPX 4 등급 □USB C 타입 케이블 □컨트롤러 방식 : 포스 센서 □유닛 무게 : 5.4g □블루투스 ..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추천 BEST 5 - 20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카드 혜택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21년을 준비하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신용카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사회초년생 분들이라면 사회에 발들이기 전의 소비패턴과 사회로 나가서의 소비패턴이 확 달라질 겁니다. 신용카드를 고르기 전에 자신의 소비패턴과 혜택을 어떻게 이용할 건지 생각해보고 고르시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까다로운 혜택들과 어려운 조건들로 인해 신용카드 고르는 게 어려울 텐데요. 제 주관으로 20대의 사회초년생 분들이 사용하기에 추천드리는 신용카드를 골라왔습니다! BEST 1. 삼성 taptap O taptapO | 삼성카드 스타벅스 50% 할인 연 최대 12만원 할인 스타벅스 50% 또는 카페 30%할인 스타벅스 50% 결제일할인 또는 스타벅스를 포함한 커피전문점 30% ..
가성비 게이밍 의자 BEST 5 - 인기있고 가성비인 의자로만 추천 안녕하세요 주토입니다! 요즘 밖에 잘 안나 가고 집에만 있으니까 컴퓨터만 하게 되는데요. 과제나 업무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게임을 하시거나 여러 가지 콘텐츠 시청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다 보면 장시간 앉아있게 되는데 굉장히 허리가 아픕니다 ㅠㅠ 어차피 계속 앉아있을 수밖에 없는데 의자라도 불편하면 정말 오래 못 앉아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게이밍 의자 추천입니다. 게임 안 하시는데 왜 게이밍 의자가 왜 필요하지? 하실 수 도 있는데 그게 아니더라도 굉장히 편해서 좋더라고요 ㅋㅋ 아무튼 인터넷에서 게이밍 의자를 찾다 보면 가격대가 천차만별에 비싼 제품도 많고 해서 고르기 힘드셨을 겁니다. 그냥 추천이 아닌 가성비인 제품(10만 원대 이하)만 추려봤습니다! 1. 린백 LB51G 국내 기..
Mem Reduct 자동실행시키기 - 시작프로그램 관리자 권한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동안 몸이 안 좋아서 글을 못썼습니다 ㅠ 저번 글에 mem reduct 사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mem reduct를 수동으로 킬 필요 없이 컴퓨터 켜지면 자동으로 실행되게끔 해보겠습니다. 단축키도 설정하고 쉽게 최적화하는 방법 알려드렸었는데 그래 봤자 최적화할 때마다 키기엔 굉장히 번거로웠습니다. 아니면 켜지긴 하는데 프로그램을 쓸 때 마다 권한을 부여해줘야 돼서 엄청 귀찮습니다. 저도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았고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생각보다 쉬우니 따라하시면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작업 스케쥴러로 설정해주기 우선 권한을 계속 부여해주어야 하는 이유가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이나 백신 프로그램 또는 하드웨어를 건드리는 프로그램은 최고권한을 필요로 하기에 매번 권한으로 실..
MEM REDUCT - 컴퓨터 쓰다 느려질 때 메모리 최적화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이 엄청나게 왔네요ㅎㅎ 오늘은 메모리 최적화하는 프로그램인 MEM REDUCT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컴퓨터 할 때만큼은 답답한 거를 절대 못 참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때 무조건 최적화 프로그램과 어플은 무조건 설치해서 사용하는데요! 효과가 확실하니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한 번 봅시다! ■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 MEM REDUCT 컴퓨터나 노트북을 오래 켜놓다 보면 느려질 때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쓰다 보면 컴퓨터 안에 메모리 장치라는 것에서 용량이 과부하 되어 느려지는 겁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컴퓨터가 느려지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포맷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프로그램들을 종료해도 메모리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