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

(8)
블로거들을 위한 아이콘 무료 사이트 추천 - 저작권 걱정 없는 아이콘 무료 사이트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 영하 11도인데 나갔다가 죽을 번 했습니다 ㅠㅠ 다들 따듯하게 입고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아이콘 무료 사이트 추천해드릴 텐데요. 많은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 추천하는 아이콘 사이트들은 가입 x 결제 x 인 사이트들로 제가 실제로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들만 모아뒀으니, 믿고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Flaticon(플레티콘) 제일 유명하고 많이 쓰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양한 소스와 색, 크기를 고를 수 있습니다. 또한 PNG 뿐만 아닌 다른 포맷들도 제공하고 아이콘 모음집도 있으니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겁니다. 2. ICOOON MONO(아이콘 모노) 아이콘 모노는 일본 사이트입니다. 일본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왼쪽 상단..
티스토리 블로그 파비콘 만들기 및 적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꾸밀 때 필요한 파비콘 만들기 및 적용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비콘(Favicon)이란 Favorite + Icon의 줄임말인데요. 간단하게 말해 즐겨찾기 아이콘이라 보시면됩니다. 16x16 사이즈의 조그만 로고라 보면 되는데, 쉽게 이해하시려면 직접 보시는 게 편할 겁니다. 요걸 파비콘이라 합니다. 간단한 아이콘인데도, 웹사이트에서 바로 보이기에 정말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바로 파비콘 만드는 방법과 변환해서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파비콘이 될 아이콘 구하기! 저도 자주 사용하는 무료 아이콘 사이트 중 하나 플래티콘 www.flaticon.com/입니다. 나중에 무료 아이콘 사이트 추천도 포스팅해볼게요! 아무튼 이 사이트에서 아이콘을 하나..
개강 대비 대학생 가방추천! - 남녀 공용가방 브랜드 추천 모음 모두들 안녕하신가요? 오늘 잠깐 나가봤는데 어제랑 다르게 엄청 춥더라고요 ㅠㅠ 밖에 나가보니 학생들이 지나가는데 가방이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가방 같은 걸 되게 좋아해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요즘에 이쁜 게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가방 글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ㅎㅎ 곧 있으면 개강 시즌과 더불어 개학 시즌이 오는데요. 저 같은 경우 진학하거나 입학할 때 먼저 관심 갔었던 게 가방이어서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추천할 가방은 대학생, 고등학생 또 남자, 여자 브랜드, 종류별 이것저것 카테고리를 모아서 올렸습니다. 선별기준은 실물로도 이쁘고 저랑 주위에서 사용해 본 후기를 직접 듣고 가격과 실용성 외관을 기준으로 올렸으니 참고해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벤크 매트로 클래식 백팩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제도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조금만 있으면 새해가 다가오는데요. 곧 졸업식 시즌도 더불어 모두에게 바쁜 새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취업 관련 포스팅인데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취업 취약계층(저소득층 가구, 청년, 영세 자영업자 등)을 위해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에 더불어서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안정을 목적으로 하는 소득지원까지 합쳐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국민취업제도가 필요한 이유! 기존 제도에서 문제점들을 보자면 1. 자영업자와 취업자 45%가 고용보험 미가입 2. 새롭게 노동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 고용안전망의 시야에 잡히질 않는다. 3. 취업성공 패키지의 취약점 (예산 변동, 법적 근거 미약 등의 한계 노출) 간단히 요약하..
3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 코로나19 소상공인 3차 정부 긴급 재난 지원금 안녕하세요~ 오늘도 코로나 관련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최근 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12월 27일 오늘 부로 1월 3일까지 연장됐다는 내용이 발표되었어요. 그에 따라 피해를 보는 업주들에게 정부에서 재난 지원금을 준다는 대책이 발표되었습니다. (2020.12.27)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현황 (2020.12.27) 코로나 19 바이러스 실태가 심각해지면서 점점 확진자 수는 늘고, 거리두기 단계도 격상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되니 진짜 바로 앞에 나가는 것도 걱정됩니다.(이럴 때 감기라도 걸리면 정말 무서워요 ㅠ). ◎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를 위한 3차 재난 지원금 이 시국에 모든 국민들이 굉장히 스트레스받고 계실 텐데요. 특히 이럴 때 타격을 제일 크게 받는 분들이 소상공인들과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진 사이트 추천! - 가입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및 정리 저작권 걱정 없이! 가입 X 로그인X 결제 X 멤버십 구독 X 무료 사진 사이트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고 자주 쓰고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을 추천하고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확실이 문서작업을 하거나 인터넷에 글을 올리거나, 또 과제하거나 이것저것 업로드하는 일을 하다 보면 굉장히 저작권이라는 게 중요하다 알 수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포스팅하다 보니 사진들을 사용할 때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진을 배포해주는 사이트를 많이 찾게 됩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찾다 보면 가입이니 멤버십이니 구독이니 하며 결제하고 번거롭게 이용하는 사이트가 많아서 불편하더라고요. 물론! 그런 좋은 사이트들을 돈을 내고 이용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좋지만 가볍게 블로그 운영이나 과제를..
쿠팡플레이 출시!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넷플릭스를? 쿠팡플레이 하는 방법(한달 요금 2900원) 메리 크리스마스 ~ 모두들 반갑습니다. 12월 24일 쿠팡 플레이가 드디어 시장에 나왔습니다. 쿠팡 플레이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 OVER THE TOP), 쉽게 말해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이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넷플릭스나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다른 이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쿠팡에서는 세계1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같이 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을 모으고 저렴한 가격으로 이점을 잡은 거라 생각이듭니다. 쿠팡 플레이(coupang play)는 월 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로켓 배송부터 영화, 드라마,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공식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접근하기가 쉽습니다. PS. 교육까지 폭을 넓힌 것을 보니 ..
코로나바이러스 KF 마스크 알아보고 사자 2019년부터 2020년, 이제 2021년이 다가오는 현재까지도 제일 이슈는 지긋지긋한 코로나 19네요.. 순위에서도 보이듯이 이 골칫거리 질병이 심해지면서 중요하게 관심 가는 게 예방과 방역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중 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마스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어떤 마스크가 안전한지, 잘 팔리는 게 어떤 건지, 무슨 마스크를 사야 하는지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그럴 줄 알고 준비해왔습니다. 1. kf 마스크 어떤 걸 골라야 하지?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어버린 요즘 불편함 때문에 의료용 덴탈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의료용 덴탈 마스크는 kf 80 이상의 차단율을 볼 수 없다고 한답니다. 마스크 회사가 많아지면서 kf 94 중에 편한 마스크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