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진 사이트 추천! - 가입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및 정리

저작권 걱정 없이! 가입 X 로그인X 결제 X 멤버십 구독 X 무료 사진 사이트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고 자주 쓰고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을 추천하고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확실이 문서작업을 하거나 인터넷에 글을 올리거나, 또 과제하거나 이것저것 업로드하는 일을 하다 보면

굉장히 저작권이라는 게 중요하다 알 수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포스팅하다 보니 사진들을 사용할 때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진을 배포해주는 사이트를 많이 찾게 됩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찾다 보면 가입이니 멤버십이니 구독이니 하며 결제하고 번거롭게 이용하는 사이트가 많아서 불편하더라고요.

 

물론! 그런 좋은 사이트들을 돈을 내고 이용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좋지만 가볍게 블로그 운영이나 과제를 할 때는 쉽게 사진 파일을 구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당연하니

 

오늘은 제가 직접 찾아보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들을 추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추천하는 사이트들은 가입 x 구독 x 멤버십 결제 x 무료 o 이오니 믿고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맘에 드는 사이트는 멤버십 가입하면 더욱더 유용하긴 합니다 ㅎㅎ)

 

 

1. Pixabay(픽사 베이) - 인기도 top, 방대한 자료와 한글 지원 등이 장점!

무료 사진 사이트를 찾아본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들려봤을 사이트 Pixabay인데요.

외국 사이트에도 불구하고 한글 지원이 되며 한글 검색까지 가능하네요,

어마어마한 자료 수와 감성적이고 트렌디한 사진들,

게다가 퀄리티는 말할 것 도 없이 고퀄리티기에 제일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 한글 지원, 방대한 자료 수, 트렌디함, 감성적, 다양한 픽셀 크기, 색상별 카테고리 검색 기능 >

 

2. Unsplash(언스플래시) - 다양한 카테고리, 방대한 자료, 감성적인 사진들

픽사 베이만큼 유명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데요. 픽사 베이처럼 다양한 자료가 있고요.

카테고리도 세분화된 것이 장점이라고 느껴지는 사이트이네요.

한글 지원이 안되지만 고퀄리티 사진들과 가입이 없어도 다양한 사이즈 설정이 장점입니다.

최대 장점은 다양한 카테고리인데 영어를 조금만 할 줄 안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 방대한 자료 수, 트렌디함, 감성적, 다양한 픽셀 크기, 다양한 카테고리 >

 

3. Pexels(펙셀즈) - 다양한 픽셀 사이즈와 고풍스러운 사진들

펙셀즈는 제가 애용하는 곳 중 하나인데요.

로그인 가입 없이도 다양한 사진들을 사이즈별로 구할 수가 있어서 편리해요.

펙셀스는 고풍스러운 사진들이 많아서 인테리어 관련 사진들 모을 때 많이 유용하다 생각 드네요.

 

< 고풍적이고 감성적인 사진들, 디자인할 때 추천, 다양한 사이즈 선택 가능 >

 

4. Papers(페이퍼즈) - 모바일 환경에서 추천!

 

자료 수는 타사이트에 비해 적다 생각 들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많이 유용하다고 느껴지는 사이트인데요.

실제로도 제가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이고 모바일뿐만 아니라 데스크톱용 사진들도 적지 않기에 추천드립니다.

 

< 다양한 사이즈, 다양한 카테고리, 과제할 때 추천>

 

5. Imagebase(이미지베이스) - 풍경사진 多, 배경 사진들로 추천

이미지 베이스도 타사이트에 비하면 자료수는 떨어지지만 충분히 활용할 정도에 양이고요.

저는 이 사이트를 특히 풍경사진 찾을 때 활용하고 있어요.

그래도 자연사진 말고도 많은 사진들이 있으며,

현실적인 느낌을 원하거나 풍경, 자연 관경 사진들이 필요할 경우 이용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추천드립니다.

 

< 실제 느낌, 다양한 사이즈, 고품질 사진, 자연풍경 사진 추천 >

 

6. Life of pix(라이프오브픽스) - 다양한 작가들이 공유하는 사이트

라이프 오브 픽스는 사진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도 많이 있으며 카테고리가 다양해서 접근성이 아주 유용해요.

자료 수는 적으나 굉장히 이쁜 사진들이 아주 많습니다. ㅎㅎ

제가 추천하기에는 동물이나 도시 배경 사진들이 제 취향이어서 실제로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 다양한 카테고리, 편리한 접근성, 고퀄리티 사진들 >

 

7. Freepik(프리픽) - 많은 자료 수와 빠른 업데이트

프리 픽의 장점은 고퀄리티 사진과 일러스트들이 계속해서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다는 점인데요.

그 점이 트렌디함과 연결되고 있다고 느껴지는 사이트입니다.

픽사 베이처럼 색상별 카테고리를 지원하고 있어 유용하다고 생각되네요.

 

< 색상별 카테고리, 빠른 업데이트, 아이콘 사진도 이용 가능 >

 

 

-팁을 드리자면 -

위에 사이트들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들 찾으셨다면 올린 작가의 링크를 통해 관련 사진들을 더 구할 수 있으신데요.

그런 사진들도 무료 사진들이 많답니다. 물론 저작권 있는 경우도 있으니 그 점 주의하시면 될 거 같네요.

 

지금 까지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사진 사이트들을 추천하고 정리해드렸는데요.

유용하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