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EM REDUCT - 컴퓨터 쓰다 느려질 때 메모리 최적화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이 엄청나게 왔네요ㅎㅎ

오늘은 메모리 최적화하는 프로그램인 MEM REDUCT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컴퓨터 할 때만큼은 답답한 거를 절대 못 참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때 무조건 최적화 프로그램과 어플은 무조건 설치해서 사용하는데요!

효과가 확실하니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한 번 봅시다!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 MEM REDUCT

컴퓨터나 노트북을 오래 켜놓다 보면 느려질 때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쓰다 보면 컴퓨터 안에 메모리 장치라는 것에서 용량이 과부하 되어 느려지는 겁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컴퓨터가 느려지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포맷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프로그램들을 종료해도 메모리에 일부분이 남아 계속 쓰면 쓸수록 메모리가 더러워지기에 일일이 재부팅을 해도 오래 쓰면 느려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럴 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메모리를 클린 하게 비워주고 최적화하여 램 메모리를 깨끗하게 청소해주어 컴퓨터의 램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있는데요 Memory Cleaner 나 Mz Memory Booster 등 많습니다만, 제가 쓰는 MEM REDUCT를 추천하는 이유는 시간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정리해주어 편하고 또 단축키를 이용하여 다른 작업을 하는 도중에도 수동으로 정리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 MEM REDUCT 설치방법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Download 밑에서 memreduct-3.3.5-setup.exe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www.henrypp.org/product/memreduct

 

Mem Reduct

Mem Reduct Version: 3.3.5 Author: Henry++ First release: 27 October 2011 Last updated: 10 February 2019 License: GPL v3 Language: C Platform architecture: 32-bit/64-bit Supported OS: Windows XP (SP 3), Vista, 7, 8, 8.1, 10 Donation Development is powered b

www.henrypp.org

 

다운로드하으셨다면 NEXT → 저장할 장소 선택 후 NEXT → INSTALL을 눌러 설치합니다.

용량도 적고 설치도 간단하며 광고도 없어서 굉장히 편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메모리 정리를 누르시면 메모리가 정리가 알아서 됩니다.

사용률을 보시면 메모리 정리가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말 편리해서 좋습니다 ㅎㅎ

설정 메뉴를 들어가시거나 "F2"를 누르셔서 설정에 가시면 일반에서 "시스템 시작 시 불러오기"를 통해 컴퓨터가 켜질 때마다 프로그램이 시작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정리에서 메모리를 자동적으로 메모리% 와 시간에 따라 정리하게끔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굉장히 편리한 단축키 설정도 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신다면 최적화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당연히 과부하도 걸릴 일이 없고 주기적으로 메모리가 정리된다면 느려질 일도 적어집니다.

저도 관리를 잘 못 했었지만 이제는 필수라고 생각되네요

다들 최적화 프로그램 유용하게 쓰셔서 작업이든 게임이든 원활하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업스케줄러로 mem reduct 권한실행부여하기

jutokki.tistory.com/18

 

Mem Reduct 자동실행시키기 - 시작프로그램 관리자 권한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동안 몸이 안 좋아서 글을 못썼습니다 ㅠ 저번 글에 mem reduct 사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mem reduct를 수동으로 킬 필요 없이 컴퓨터 켜지면 자동으로 실행되게끔 해보겠습

jutokk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