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접수 날짜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안녕하세요~

오늘 보니까 1월 6일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날이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접수날짜 알아봅시다~

 

1.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이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이란 고용노동부에서 코로나 19의 여파로 영업피해를 보거나 생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특수고용직 노동자와 프리랜서 등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3차 재난지원금입니다.

2. 신청기간 및 접수방법

오늘 21년 1월 6일 9시부터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접수 기간은 1월 6일 오후 9시부터 1월 11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신청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누리집에서 접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타고 가셔서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덧붙여서 1, 2차 지급 때 조건을 충족하신 분들에게는 이번 지원금 심사가 쉽게 통과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1, 2차 지원금을 받으셨던 지원대상자분이 시라면 따로 3차 긴급지원금을 신청 안 하셔도 지급 당시에 등록한 계좌로 3차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1, 2차 때 지원금을 받지 않으신 지원대상분들은 소득감소 요건 등을 충족하신다면 1인당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온라인 신청 말고 오프라인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신분증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직접 고용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3. 지급 날짜 및 조건과 지급대상

고용노동부에서 나온 사업시행 공고로는 기존의 1,2차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에 추가하고 지급대상의 생계안정 보장을 위해서 지난 계획 공고에서 보다 5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방역 강화 특별대책이 시행된 2020년 12월 24일 당시 고용보험에 가입된 분들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의 지급 날짜는 1월 11일부터 지급을 하며, 1월 6일에서 1월 7일에 누리집에서 신청한 대상부터 우선 지급하며, 1월 15일까지는 모든 지원대상에게 지급을 끝낼 것이라는 계획을 공표했습니다.

다만, 이체오류가 생길 경우에는 지급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하여서 신청하신 분들은 주의해야 할 거 같습니다. 

 

 

신청 접수와 신청내역 조회 같은 경우 밑에 링크를 타고 가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시행 공고문 다운로드

covid19.ei.go.kr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글을 확인해보시려면 밑에 링크를 타고가셔서 보시길 권장드리겠습니다.

www.moef.go.kr/sns/2020/emgncEcnmyMtg.do?slideCnt=03&category1=infograp#05

 

비상경제회의 - 코로나19 지원 안내

코로나19 관련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 금융/자금 지원 및 민생 경제 대책 주요내용 안내해드립니다.

www.moef.go.kr